동부아프리카에서는 지각이 서서히 균열되는 현상이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학자들은 땅속의 마그마에 의해 화산활동의 일환으로 생성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홍해에서 모잠비크까지 약 6,000km에 달하며 킬리만자로산까지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깊이도 심하게는 100m가 넘는경우도있고
만일 오랜세월이 지나면 아프리카대륙의 일부가 잠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2006-07-21



계속해서 지각이 갈라지는 사우디 서부

스트레치 존(Stretch Zone) : 양쪽에서 반대로 잡아 당겨지는 지역

열차가 탈선하고, 공장이 폭발하며 땅에 이상이 발생해서 크게 갈라지는 것뿐 아니라 싱크 홀(Sink hole)이 생겨 호수의 물이 다 빠지는가 하면 길이 꺼져버리고, 건물까지 붕괴하는것 외에도 이상한 냄새가 나는 현상.

앞으로 더욱 심하게 발생할 이들 사건은 현재 세계 각지에서 발생하고 있는 사건이고 그런 사건들이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보도된 것이 없기 때문에 그대로 믿기가 어려울지도 모른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각이 이 정도로 벌어진 것은 찢어졌다고도 표현하는데 
지진이 일어난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언론에서는 보도가 전무하다.



오랜 세월 느린 움직임으로 땅이나 강, 바다와 산이 변하고 새로워지는 것은 정상적이다. 하지만 짧은 시간에 이토록 빠른 변화는 분명 이상이 있다. 우리의 지질학적 환경에서는 변화가 거의 인지할 수 없는 속도로 일어나는 것이 정상이다. 강이 굴곡을 이루고, 산이 더 높아지고, 골짜기가 더 벌어지는 것은 한 사람의 인생으로도 알기 힘들다.
이젠 여기서 전날 표시해 놓은 곳이 다음날 얼마나 더 벌어졌는지 확인이 가능하겠지. 아니면 실시간으로 갈라지는 것을 관찰할 수 있을지도.

2009/06/25





신고
Posted by NOHISANN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