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이미지 출처는 야후 이상조 블로그입니다 http://kr.blog.yahoo.com/leesangjo
쌍둥이 220쌍 태어난 인도 코딘히 마을

2000명 남짓 살고 있는 인도 케랄라 주 코딘히(Kodinhi)마을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있다.
바로 길거리에서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는 쌍둥이들이다.
이 마을에는 현재 220쌍이 넘는 쌍둥이들이 살고 있다. 모두 이 마을 태생이다.
이곳의 쌍둥이 출산율은 지구 전체의 쌍둥이 출산율에 6배에 달할 만큼 높은 수치를 자랑한다. 지난 5년간 이곳에서 태어난 쌍둥이는 총 60쌍. 지난 2008년에만 15쌍의 쌍둥이가 태어나 명실 공히 '최고의 쌍둥이 마을'로 자리매김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이곳에서의 쌍둥이 출산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는 것.
'쌍둥이 수수께끼'를 파헤치고 있는 크리슈난 스리비쥬 박사는 이곳에서 공식적으로 태어난 쌍둥이는 220쌍 정도지만 실제로는 이보다 더 많은 쌍둥이가 태어났을 것으로 짐작하고 있다.
그는 "내 의학적 소견으로 보자면, 이곳에서는 적어도 300~350쌍 정도의 쌍둥이가 태어났을 것"이라면서 "해마다 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 매우 재미있는 현상"이라고 전했다.
스리비쥬 박사는 '쌍둥이 수수께끼'의 해답이 이 마을사람들의 식습관과 연관이 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아직 분석해내지 못했다. 그는 식습관 외에도 쌍둥이를 출산한 여성들의 평균 신장이 약161cm인데 반해 코딘히 여성들의 평균 신장은 약 152cm정도라는 사실도 분석해볼만한 특징으로 꼽았다.
코딘히 마을 주민들은 자신의 마을을 '쌍둥이 마을'로 칭하고 쌍둥이와 그 가족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단체인 '쌍둥이와 가족 연합'(Twins and kin Association·TAKA)를 조직했다.
TAKA의 대표이자 두 쌍둥이 아들의 아버지인 푸알라니 하스카란씨는 "이 단체는 이곳에서 태어난 쌍둥이들을 지원하고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기금을 모아 이곳의 '수수께끼'를 풀어줄 단체를 물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리비쥬 박사는 "이곳에서 태어난 쌍둥이들은 기형이 없고 모두 건강해 환경오염으로 인한 쌍둥이 출생 가능성은 없어보인다."고 전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이미지 출처 http://kr.blog.yahoo.com/leesangjo

재미있는 사실은 위 기사를 쓴 송혜민 기자는 귀신을 볼줄안다고 합니다
요즘 세상에 귀신 본다는 사람은 비교적 흔하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한 마을에 쌍둥이가 38쌍....브라질의 쌍둥이마을
뉴시스 2009.02.24


 
독일 이민자들 후손이 많이 거주하는 브라질의 한 작은 마을에 쌍둥이들이 모여 살아 화제가 되고 있다. 아르헨티나의 접경지역인 브라질 남부 칸디도 고도이 마을엔 반경 1km 구간에 거주하는 80가구 중 쌍둥이가 무려 38쌍이나 된다.
이 마을이 놀라운 것은 자연 출산으로 이렇게 쌍둥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신비스런 이 현상을 규명하기 위해 학자들과 언론에서 집중적으로 다뤘지만 설만 많을 뿐 원인을 찾지는 못했다. 가장 유력한 결론은 이 마을에 공급되는 물에 쌍둥이의 출산을 높이는 특수한 미네랄이 포함된 것 같다는 것이다.
일부 학자들은 나치시절 '죽음의 천사'라는 별명으로 불린 조제프 멩겔레가 관여된 것이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그는 1960년대 이 마을에서 수의사로 활동한 적이 있고 그 시기를 즈음해서 쌍둥이 출산이 폭발적으로 늘었기 때문이다.
지난해 아르헨티나 언론인 호르헤 카마라사가 출간한 책에서 멩겔레가 금발의 머리와 투명한 눈동자를 가진 쌍둥이 출산률을 높이는 실험을 이곳 여성들을 대상으로 했다고 주장했다. 멩겔레가 약물과 인공수정 등의 방법을 가축과 사람에게 적용, 쌍둥이 출산률을 높였다는 것이다.
하지만 나치가 이곳에서 어떤 종류의 실험을 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나치시절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 아리안족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해 쌍둥이를 포함, 독성실험을 한 것으로 악명 높은 멩겔레는 1979년 브라질에서 사망했다.
이곳에서 박물관을 운영하는 역사가 파울로 사우티어는 "멩겔레과 쌍둥이 출산과 관련 있을 것으로 얘기하는 사람들은 책을 팔아먹을 생각에 하는 것"이라며 "멩겔레는 독일에서 쌍둥이 실험을 했지, 여기서 한게 아니다"라고 일축하고 있다.
칸디도 고도이타운에 들어서는 길목에는 '가든 시티와 쌍둥이의 땅'이라는 입간판이 서 있다. 6700명이 거주하는 이 타운에 독일계 이민자가 들어온 것은 1차 세계대전 이후로 브라질 정부가 경작하기 좋은 기후와 싼 토지를 내세워 이민자들을 유치하면서부터다.
쌍둥이들이 특히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곳은 300명으로 이뤄진 '산 페드로' 정착촌이다. 64년도에 출생한 사우티어 씨 역시 쌍둥이로 태어난 그의 어머니는 1918년 이곳에 처음 정착한 8가족중 하나다.
다른 이들과 거의 단절된 채 살아가는 이들 정착민들은 서로에게는 아직도 독일어 방언을 사용한다. 쌍둥이들의 출산이 두드러진 시기는 1990년대로 이 타운의 지도자들은 이곳을 세계에서 쌍둥이들이 가장 많이 사는 곳으로 발표하기도 했다. 기네스북에도 등재를 요청했지만 아직 이에 관한 기록관리를 하지 않아 실현되지는 않았다.
이곳에서는 지난 96년 2년 주기의 쌍둥이 파티가 열리고 있고 제6회 행사인 지난해에는 한 엄마가 아들과 딸 쌍둥이를 안고 있는 조각상을 세웠고 야간에는 '풍요의 봄'이라는 표지판이 환하게 빛을 발한다.
올해 22세인 파비안느와 타티아니 그림 자매는 어렸을 때부터 쌍둥이에 호기심을 갖는 사람들의 표적이 됐다. 신문기자와 사진기자가 예고없이 나타나면 그들의 엄마는 기자들을 위해 포즈를 취하게 하느라 바빴다.
이들 가족은 쌍둥이가 5쌍이나 된다. 파비안느는 "쌍둥이가 많다고 특별한 미스테리가 있는게 아니다. 우리 오빠는 집안의 팔촌형제와 결혼했고 이렇게 가까운 친척과 결혼한 사람들이 가족중에 많다"며 유전적인 요인을 시사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겐 여전히 미스테리다. 10년전 이 도시의 시장이었던 아넨시르 플로레스다 실바라는 의사는 의문을 풀기 위해 100명이 넘는 이들과 인터뷰를 가졌다. 그 결과 멩겔레가 관여된 것이라는 정보를 얻게 됐다는 것이다.
그는 "나치가 통치하던 시절 그들은 뭔가 은밀한 짓을 벌인게 있다. 우리가 그 사실을 안다는 것은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가 2007년에 펴낸 관련 책자에 따르면 멩겔레는 가명을 사용해서 몇 차례 이곳을 방문했고 루돌프 바이스라는 이름의 남성을 통해 가정에서 샘플을 채취하고 모종의 실험을 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역사가인 사우티어 씨는 "이 마을이 멩겔레와 같은 범죄자와 연루된 증거가 있다고 단정지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곳 박물관에 1937년 나치 상징의 만장과 깃발 등의 자료들이 보관돼 있지만 나치 동조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유전학자들은 쌍둥이 출생은 유전적 격리와 근친교배에 따라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말한다.포르토알레그레의 유전학자인 우루술라 마테 씨는 90년부터 94년까지 산 페드로타운의 쌍둥이 출생률은 10%로 리오 그란데 도술 주의 1.8%에 비해 거의 6배에 이르고 있다.
이같은 현상이 피임약이나 임신촉진제에 따른 것이라는 증거도 없다. 사우티어 씨는 사설회사에 의해 공급되는 식용수에 배란에 영향을 주는 물질이 있다고 주장한다.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해본 것은 아니지만 지난 10년간 이 마을에 사용하는 물을 지하수로 바꾸면서 쌍둥이 출산률이 떨어졌다는 것에서 알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를 입증하기 위해선 비용도 많이 들고 무엇보다 이 마을이 쌍둥이가 많은 것을 일종의 신비주의 상품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이 규명작업을 방해하는 요인이라고 마테 박사는 지적하고 있다.

노창현특파원 robin@newsis.com
<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베트남 쌍둥이 마을

앞집도 쌍둥이 옆집도 쌍둥이, 베트남 쌍둥이 마을을 가다.

전체 가구수의 절반이 쌍둥이인 마을이 있다? 베트남 호찌민시 흥히업 마을은 백 가구 중 쌍둥이가 무려 오십 쌍, 베트남 내에서도 쌍둥이 많기로 유명한 곳이다.
학교에서 한데 공부하는 학생 중 쌍둥이가 열한 쌍이나 되는가하면 자매 쌍둥이와 각각 결혼한 형제 쌍둥이도 있다. 똑같은 생김새의 사람들이 많아 이쯤 되면 헷갈릴 법도 한데 다행히도 이 마을 사람들만의 쌍둥이 구별법 노하우가 있다고 하는데...
생김새는 똑같지만 취향이나 성격은 천차만별, 자라면서 환경의 영향으로 달라진 탓에 서로 싫어하는 쌍둥이도 있거니와 나이가 들어 생김새까지 달라지는 쌍둥이도 있다는 것.
신기할 만큼 쌍둥이가 많은 이 마을, 이곳 쌍둥이의 출생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다는데...
쌍둥이들이 갑자기 많이 태어난 해가 베트남전이 끝날 즈음이었다는 데 착안해 베트남전이 원인이라는 설, 마을 사람들이 같은 우물물을 먹기 때문에 마을의 영험한 우물물 때문이라는 설 등 아직도 그 확실한 비밀은 베일에 쌓여있다.
그러나 원인이 무엇이건 간에 중요한 것은 이 마을 사람들이 쌍둥이를 마치 축복처럼 받아들이고 있다는 점이다. 이들은 전생에서 가장 친했던 사람들이 쌍둥이로 태어난다고 믿기 때문. 마을에서 최고령이라는 할머니 쌍둥이, 서로를 분신처럼 여기는 두 사람처럼 베트남의 흥히업 마을의 쌍둥이들은 서로를 특별하게 여기며 살아가고 있었다.




기네스북 오른 여수 중촌 '쌍둥이마을' 명맥 끊길까
2008-03-27 
   
 
전남 여수시 소라면 현천리 중촌마을.
52가구가 사는 조그만 마을이지만 기네스북에 오른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기네스북 등재 사유는 바로 '쌍둥이마을'.
1989년 기네스북에 오르기 전 중촌마을에는 최대 48쌍의 쌍둥이가 살고 있었다.
기네스북 등재와 함께 중촌마을은 국내외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특히 마을에서 마주 보이는 봉우리가 두 개인 쌍봉산의 기를 받아 쌍둥이가 많이 태어난다는 속설을 믿은 여성들이 태몽을 꾸고 싶어 전국에서 몰려 들 정도로 명성을 얻었다.
3가구에서는 연년생으로 쌍둥이를 낳아 화제가 되었다
또한 몇 십 년전 순천에 사는 허 씨 가문의 지주집 큰며느리가 혼인 7년 되어도 아이가 생기질 않아 소박맞을 일만 남았는데 소문 끝에 쌍둥이 마을을 찾아와 '흥국암' 이라는 암자에서 백일기도를 드린 후 아들쌍둥이 낳아 소박을 면했다는 전설도 있다고 한다.

이런 쌍둥이 마을의 명맥이 이제 끊길 처지에 놓였다.
대부분의 쌍둥이들이 사망했거나 도시로 이사를 가면서 현재는 단 1쌍의 쌍둥이만 살고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젊은 사람들이 농촌을 떠나면서 아이 울음 소리가 그친 지 오랜 데다 현재 살고 있는 미혼의 30대 여성 쌍둥이도 언젠가 결혼해 남편을 따라 고향을 떠나면 쌍둥이 마을은 역사 속으로 사라질 처지에 놓이게 된다며 주민들은 안타까워하고 있다.
중촌마을 오유암(64) 이장은 27일 "우리 마을은 쌍봉산의 정기를 받아 여성들이 쌍둥이는 물론 아이들을 순산해 잘 키우면서 다복하게 살아왔는데 젊은이들이 모두 도시로 빠져나가면서 40대 이하 연령층은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라며 "쌍둥이는 아니어도 마을에서 아이 울음 소리를 들어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충남 아산시 음봉면 쌍둥이 마을
2009.02.05  
 
충남 아산시 음봉면의 한 아파트 단지는 닮은 사람이 너무 많아 사람들을 헷갈리게 하는 일들이 비일비재하다고 한다.
그것도 그럴것이 이 아파트 단지 내에는 쌍둥이 가족이 무려 40여 가구.
각 동마다 쌍둥이 세대가 없는 집이 없을 정도라고 한다.
쌍둥이의 연령과 형태도 가지각색. 현재 임신중인 쌍둥이부터 어른 쌍둥이, 할머니 쌍둥이, 여자·남자 쌍둥이를 비롯해 일란성·이란성 쌍둥이까지. 아파트 단지에 어떤 특별한 비밀이 숨겨져 있기에 이렇게 쌍둥이들이 많이 살고 또 태어나는것일까.
이곳의 산세가 여수 중촌마을과 마찬가지로 역시 쌍태봉의 구조를 하고 있다고 한다.



중국의 ‘쌍둥이 마을’
2008·12·03
 
 

▲ 깨끗한 환경을 자랑하는 중국의 ‘쌍둥이 마을’ 허산촌
[SOH] 중국 후난성 스먼(石門)현 허산(鶴山)촌은 쌍둥이의 출생률이 무려 5%나 돼 ‘쌍둥이 마을’로 불립니다. 일반적인 쌍둥이 출생률은 1~2%입니다.
허산촌은 후난성 서북부 편벽한 산골짜기에 위치해 있는 조용한 마을입니다. 해발 1700m의 허산(鶴山)을 바라보고 있는 이 마을은 일년 내내 햇볕이 잘들고 맑고 깨끗한 공기를 자랑해 마치 무릉도원을 연상케 합니다.
1954년부터 허산촌을 중심으로 반경 2km 이내에 쌍둥이 98쌍이 확인됐고, 이 비율은 당시까지 후난성에 쌍둥이가 가장 많았던 장융(江永)현 간탕(甘棠)촌의 12쌍보다 훨씬 높습니다. 쌍둥이의 남녀 비율은 각각 남자 쌍둥이 35쌍, 여자 쌍둥이 41쌍, 남녀 쌍둥이 22쌍입니다.
마을 주민들은 쌍둥이가 태어나기 쉬운 이유로 마을 우물물이나 특정한 음식이 원인이라고 주장하기도 하지만 이 마을을 지켜보는 2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허산(鶴山) 때문이라고 믿는 주민들도 있습니다.
후난성 샹야(湘雅)병원의 의사 샤자후이(夏家輝)는, 마을 사람들에게 ‘쌍둥이 유전자’가 존재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정확한 이유는 아직 알 수 없다고 말합니다.

▲ 중국의 쌍둥이들
세계에서 ‘쌍둥이 마을’로 유명한 곳은 베트남 호치민시의 흥이업 마을과 미국 클리블랜드시의 트윈스빌, 그리고 인도의 코딘지 마을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네스북에 오른 ‘쌍둥이 마을’은 한국에 있습니다.
전라남도 여수시 중촌마을은 작은 마을이지만 1989년 기네스북에 오를 당시 마을 75가구 중 절반에 달하는 35가구에서 쌍둥이가 태어났습니다.
중촌마을 주민들 역시 쌍둥이가 많은 이유로 마을 앞에 있는 쌍봉산 때문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는 마을 젊은이들이 모두 외지로 떠나 쌍둥이 출산을 더 이상 볼 수 없다고 합니다.
SOH 희망지성 국제방송 김경아였습니다.
對중국 단파방송 - SOH 희망지성   http://www.soundofhope.or.kr 
 

Posted by NOHISANNA
,